전주 영화호텔::전주시, 해피하우스 주민 주택리폼 교육 실시 전주 영화호텔 : Jeonju YeonghwaHotel



전주시, 해피하우스 주민 주택리폼 교육 실시
도배기술 습득, 목공예 만들기, 집안 정리정돈 방법 등 유익한 교육 진행

전주시 해피하우스는 사업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낡은 주택의 간단한 수리·수선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주택리폼(집수리)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27일부터 4일간 각각 진북동주민센터와 인후2동주민센터에서 실시된 이번 주택리폼 교육은 연인원 400여명이 교육에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호응 속에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주택의 간단한 도색과 거실 및 방을 스스로 도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등 주민들이 간단한 집수리를 직접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12년부터 해피하우스 사업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맞춤형 집수리교육을 진행해왔다.

임채준 전주시 주거복지과장은 “동네 기술자를 교육강사로 선정해 친밀감을 더해 재미있고 유익할 뿐더러, 침체된 동네 골목 상권과의 연계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교육이 낡은 주택 거주자의 집수리 능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 유희경   (2017년 07월 04일 15시49분14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