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영화호텔::전주시,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신비한 우주의 세계 탐험캠프’ 실시 전주 영화호텔 : Jeonju YeonghwaHotel



전주시,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신비한 우주의 세계 탐험캠프’ 실시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1~23일까지 다문화가정 청소년 대상 진로캠프 실시

전주시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미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전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21명과 함께 전남 고흥군 국립청소년 우주센터를 방문해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돕는 진로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여한 청소년들은 첫날 우주인훈련시승장비체험을 시작으로 천체투영관 교육 및 천체관측을 실시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우주착륙선을 직접 제작해보고, 항공우주과학 강연을 듣고 실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로켓의 안정성 및 폼로켓을 제작 발사해보며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웠다.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번 진로캠프에 이어 오는 9월에는 진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의 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력 키우기’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기자 따라 글쓰기’, ‘마술사와 함께’ 등 청소년 진로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에도 청소년 진로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과대학 탐방과 드론 만들기, 바리스타·제과제빵사·조리사 따라잡기 등의 직업체험을 실시해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이지훈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청소년 진로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적성과 직업을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 유희경   (2017년 08월 24일 00시11분55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