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영화호텔::결혼식장 신부 데리고 도망치는 장면 원조영화 [졸업] 전주 영화호텔 : Jeonju YeonghwaHotel



결혼식장 신부 데리고 도망치는 장면 원조영화 [졸업]
27일, 전주영화전문도서관에서 21번째 무료강의

9월 27일 수요일 오후 6시, 전주영화전문도서관(관장 민병록)에서 21번째로 무료 영화강의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따로 없이 강의 시간에 맞춰 참석하면 된다.

27일 강의에서 주제로 다룰 영화는 1967년 제작된 미국영화 <졸업>이다.

영화 졸업은 2014년 향년 83세로 세상을 떠난 할리우드 감독 마이크 니콜스의 작품이며 이 영화 '졸업'으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받았다.

마이크 니콜스 감독은 1966년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데뷔했으며 위트 넘치고 사회풍자적인 작품을 영화와 TV,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활동을 가졌다.

1960년대 아서펜 감독의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데니스 호퍼 감독의 <이지 라이더>등과 대표적인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고 평가받고 있는 마이크 니콜스 감독의 <졸업>은 당시 젊은 세대의 방황, 심리,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사랑 등 기성세대에 대한 비판의식을 담아내고 있다.

영화를 통해 보여진 기성세대들의 모습은 영화가 만들어진지 50년이 지난 지금에도 변한 것은 없어 보인다.

마이크 니콜스 감독의 <졸업>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인 마지막의 결혼식장에서 신부를 데리고 도망치는 장면 많은 영화에서 차용되고 있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 임창현   (2018년 09월 16일 22시28분09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