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영화호텔::당신을 유혹하는 아름다운 영화 [화양연화] 전주 영화호텔 : Jeonju YeonghwaHotel



당신을 유혹하는 아름다운 영화 [화양연화]
전주영화전문도서관 22번째 무료강의 10월31일 6시

따뜻한 차 한잔으로 차가워진 가슴을 녹이고 싶은 날씨, 달달한 향기 가득한 꽃잎 차를 마시며 찻집 한 켠에 마련된 스크린에 영화 한편의 이미지는 충분히 보는 이를 유혹하며 설레임을 주었다. 화양연화花樣年華, In The Mood For Love)는 그런 영화다.

여자의 일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기를 뜻하기도 하고 인생에서 가장 기억하고 깊은 행복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의미하는 의기를 가진 ‘영화 화양연화’를 만나보자.

10월 31일 수요일 오후 6시, 전주영화호텔 2층에 위치한 전주영화전문도서관(관장 민병록)에서 22번째로 무료 영화강의로 진행되는 작품은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다.

본 강의에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강의 시간에 맞춰 참석하면 된다. 이날 강의에는 기념 머그잔과 백가방, 무릎담요 등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2000년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어 우리에게 소개되기도 했던 이 영화는 2000년 제53회 칸영화제에서는 남우주연상과 최우수예술성취상을 수상했으며, 2000년 홍콩영화평론학회상도 받았다.

양조위(梁朝偉)와 장만옥(張曼玉)이 출연한 이 영화는 두 주인공 사이의 미묘한 사랑에 대한 묘사이며 주인공들이 배우자의 불륜에서 오는 심적 고통을 내면화하고 있다.

그 과정을 상대방에 대한 연민어린 사랑으로 승화시키지만, 동시에 그러한 감정을 느끼는 자기 자신을 용납할 수 없는 도덕주의자들이다. 그래서 화양연화는 왕가위 영화 중 가장 심각하고 진지한 작품이면서, 주인공들의 진실된 마음이 잘 느껴지는 작품이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 임창현   (2018년 10월 26일 19시00분03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