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 삶의 질 높일 ‘온라인 평생학습대학 프로그램’ 모집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 생활문해 등 4개 분야 30개 프로그램 이메일로 접수

전주시가 오는 18일까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참신한 ‘온라인 평생학습대학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 △생활문해 등 4개 분야 30개 프로그램이다.

평생학습대학은 기존까지 전주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돼왔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대체 운영될 예정이다.

자격 요건은 원격 수업이 가능한 평생학습 강사로, 해당 분야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이거나 관련 강의 경력이 있는 자이어야 한다.

희망자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전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제안서와 시범 강의 영상을 첨부해 이메일(newrom@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검토에 들어간 뒤 오는 25일 선정된 제안자에 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단, 선정되더라도 수강신청 인원이 모집정원의 60% 미만인 과목의 경우 폐강될 수 있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온라인 평생학습대학을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블루를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길 바란다”며 “공백 없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학습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제휴 ] 편집부   (2021년 01월 11일 1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