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의 가치, 전주와 같이’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제1~2차 예술인복지 사회연대협의회에 참여할 예술인·전문가 모집

전주시가 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 달 2일까지 ‘제1~2차 예술인복지 사회연대협의회’에 참여할 예술인과 예술 분야 전문가 10명을 모집한다.

‘예술인의 가치, 전주와 같이’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예술인복지 사회연대협의회는 예술인 및 전문가와의 소통을 강화해 예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다음 달 7일과 21일 전주시 사회혁신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협의회는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자유대담식으로 펼쳐진다. 1차 협의회에서는 문화예술 용역계약과 예술인 고용보험 안착 방안을 주제로, 2차 협의회에서는 예술활동 증명과 연계한 전주형 예술인 지원 방안을 주제로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지역 문화예술인과 문화예술 전문가, 문화예술 관련 기관 종사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폼(http://naver.me/x6PAx65i)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시는 향후에도 지역 예술인들의 목소리가 전주시 예술인 복지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체계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제휴 ] 편집부   (2021년 03월 25일 16시)